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 시민아카데미’ 시민참여형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
상태바
‘논산 시민아카데미’ 시민참여형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0.11.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논산 시민아카데미’가 온택트 시대를 맞이해 누구나, 어디서나 함께 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온라인 방식으로 찾아온다.

지난 2017년 문을 연 ‘논산 시민아카데미’는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 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것은 물론 함께 소통하고 학습하며 평생학습의 기반을 만들어 왔다.

현재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잠시 중단됐으나 많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배움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온택트’방식으로 추진을 결정했다.

첫 온택트 아카데미는 베스트셀러 ‘당신이 옳다’ 저자인 정혜신 정신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해 ‘코로나 시대의 심리방역 당신이 옳다’를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블루, 앵그리와 같은 심리 고민을 시민들과 직접 이야기하고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13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강연과 더불어 고민 사연을 보낸 시민들이 ZOOM을 통해 쌍방향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7일 유영만 교수의 ‘Untact 시대, 의미에 Contact 하라’(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터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 ▲내달 11일 노규식 원장의 ‘코로나 극복, 슬기로운 부모생활’ 등 두 차례 강연이 예정돼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