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양성평등 현장지원단 양성 위한 직무연수 연다
상태바
경북교육청, 양성평등 현장지원단 양성 위한 직무연수 연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11.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은 17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24일 포항 필로스호텔, 25일 호텔금오산에서 관리자, 교사 및 경북도내 성교육 강사 75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2020 양성평등 현장지원단 양성을 위한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아동·청소년의 성인권 보호 및 성차별, 성편견에 따른 왜곡된 성인식을 개선하고, 교과 간 융합 및 활발한 성인지 교육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핵심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성인지 감수성 훈련,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 법령의 이해, 성인지 수업 운영 사례 토의 및 발표의 순으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사건 등 왜곡된 성역할 고정관념, 낮은 인권의식 등 성별기반 폭력이‘차별과 불평등’이라는‘한뿌리’에서 일어나는 것이라는 점에서 통합적 이해를 돕기 위한 관련 법령 이해 및 성인지감수성 훈련을 한다.

특히 2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성범죄는 단순한 장난이 아닌 명백한 범죄임을 깨우칠 수 있게 도와주는 실질적인 성인지 수업 활성화를 위한 모둠 토의 활동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한층 높인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급속한 사회변화 속에서 디지털 성범죄 등 새로운 사회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이에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과 피해자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