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서산형 뉴딜 사업 발굴 신중 기할 것"
상태바
서산시 "서산형 뉴딜 사업 발굴 신중 기할 것"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11.1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딜 사업 발굴 1차 보고회 개최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등 45개
맹정호 시장 "주요사업 꼼꼼히 체크"
[서산시 제공]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산형 뉴딜 사업 발굴 1차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 한국판 뉴딜, 지역 균형 뉴딜, 충남형 뉴딜 등 중앙 정부 정책 기조를 반영해 시의 실정에 맞는 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차적으로 29개의 사업 담당 부서가 총 3개 분야, 12개 과제, 45개 세부사업을 보고했다.

보고 내용으로는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조성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및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산분원 설치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 ▲드론 활용 배송 및 안전망 강화 등이 거론됐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 ‘뉴딜’의 본질은 기존의 것을 활용하되 새로이 다가오는 시대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것에 있다”며 “오늘 발표된 내용을 꼼꼼하게 다시 한번 살필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특히 “부남호 역간척 사업,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등 중앙부처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들은 ‘서산형 그린 뉴딜 사업’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사업 추진에 있어 우리 시가 주체가 된 사업명 표기 등 주도적인 자세를 가져달라”며 “이외에도 보고된 사업들이 그린뉴딜 사업에 포함돼야 하는지, 빠진 것은 없는지 자세히 살피고 다시 한번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서산형 뉴딜 사업 확정을 위해 보고회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며 전문가 자문과 신규 사업 보강, 꼼꼼한 사업 논의 등의 절차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