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온라인으로 2020 중구미래교육 컨퍼런스
상태바
중구, 온라인으로 2020 중구미래교육 컨퍼런스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11.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호 구청장, "지속가능한 마을교육생태계 조성 기반 만들어 갈 것"
 '2020 중구 미래교육 온라인 컨퍼런스' 포스터[중구제공]
 '2020 중구 미래교육 온라인 컨퍼런스' 포스터[중구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18~20일 '2020 중구미래교육 온라인 컨퍼런스'를 3일간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각 기관의 브리핑, 기관별 체험 프로그램 및 토크쇼, 정보공유 및 주민 의견 개진으로 구성됐다.

서양호 구청장은 "청소년 미래를 끌어 줄 수 있도록 이로움센터를 중심으로 미래교육 컨퍼런스 등 지속가능한 마을교육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중구청소년센터,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올해 처음 개최되는 컨퍼런스는 중구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플랫폼 기능과 새로운 미래교육에 대한 모색 및 마을교육공동체 역량을 강화한다.

오후 3~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구 공식 유튜브 채널 '을지로전파사'에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유용하다.

컨퍼런스는 18일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에서 시작해서 19일 중구진로직업체험센터, 20일 중구청소년센터에서 진행을 맡는다.

청소년 진로활동 욕구 조사 발표 및 교육체험 워크숍 등 진행 형태는 다양하다. 중구 오피니언 리더, 청소년, 지역주민 등 중구민의 목소리를 듣는 토크쇼, 필리버스터 등도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성 함양을 위한 지역사회의 노력에 관한 토론회, '다른 직업'에 대한 중구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은 집담회 등 중구의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적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의 가치 및 성과를 구민과 공유하고, 구민의 참여확대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

이로움센터, 중구청소년센터,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컨퍼런스에서 나온 이야기를 토대로 중구의 마을교육공동체가 형성 되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과 소통, 협업하며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