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中 온라인 판매 린이시 보세구역 본격 운영
상태바
군포시, 中 온라인 판매 린이시 보세구역 본격 운영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0.11.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기업 51개 제품 비축 시작

경기 군포시 중소기업 제품의 온라인을 통한 중국내 판매를 위해 중국 린이시 보세구역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린이시 전자상거래 보세구역에 군포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보내 비축하기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포시 복합물류센터에서 화장품과 건강식품 등 군포시 10개 기업 51개 제품들에 대한 첫번째 출하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중국 전역에서 중국 최대규모의 모바일 ‘위쳇’을 통해 주문이 들어오대로 보세구역의 제품들을 주문자에게 배달할 수 있게 됐으며 배달 소요기간은 2일~3일이다.

중국은 전자상거래를 1급과 2급 도시에만 허용했으나 올 1월에 중국 산동성 린이시에서도 전자상거래가 가능해졌다.

또 린이시 전자상거래운영업체인 린이란화수입무역유한공사는 린이시 란산구 산동e곡 전자상거래산업원에 군포기업 제품들을 전시해, 중국 바이어와 도소매업체들간의 연계 판매를 유도하고 소비자들이 제품 특성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린이란화수입무역유한공사는 최근 군포시에 협력서한을 보내, 피부용품과 화장품, 의류 등 군포기업들의 다양한 상품을 입점해서 소개하고자 한다며, 군포 기업 제품들이 판매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특히 린이시에서 군포기업 제품들에 대한 홍보도 이뤄지고 있다고 시는 전했다.

이에대해 한대희 시장은 “군포 기업들의 상품을 주문, 배송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망 플랫폼을 구축한데 이어 린이시 보세구역에 상품들을 비축하고 홍보도 진행되고 있다”며 “군포 중소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차근차근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