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정선아리랑 기념품 공모전 연다
상태바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정선아리랑 기념품 공모전 연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11.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
1만원 이상 5만원 미만 상품

강원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정선의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대표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인 정선아리랑을 활용한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 지역의 문화적 가치를 담은 우수 기념품을 개발·장려하기 위한 정선아리랑 기념품 디자인 공모전이 열린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정선아리랑과 정선아리랑제 및 전통문화유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념품 제작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정선아리랑제를 상징하는 공모작 접수기간은 오는 27일까지 이며 정선읍 애산리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정선아리랑 및 정선아리랑제를 소재한 민·공예품, 공산품, 관광 상품 등 가격대별로 1만원 이상 5만원 미만의 상품 기념품이다.

이번 공모전 응모 자격은 공모 취지에 맞는 공모작 제작 가능 업체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시 유의사항은 타인의 작품을 모방하거나 타 공모전 입상 참가작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시상은 대상·금상 각 1팀, 은상·동상·특선으로 나눠 시상하고 입상작 중 우수작품은 정선아리랑 및 정선아리랑제를 홍보할 수 있는 기념품으로 제작·사용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종남 이사장은 “정선아리랑을 소재로 한 이번 기념품 공모를 통해 정선아리랑의 유구한 역사를 널리 알리고 많은 분들이 정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