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혁신도시에 스마트물류 거점 육성한다
상태바
경북혁신도시에 스마트물류 거점 육성한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11.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한국도로공사-김천시, 스마트물류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스마트물류 테스트베드·물류정보센터·지능형물류센터 단계적 구축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 제공]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 제공]

경북혁신도시 남부권에 스마트물류 거점도시가 육성된다.

경북도와 한국도로공사, 김천시는 18일 스마트물류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물류 거점도시 육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김진숙 한국도로공사 사장,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한 송언석 국회의원,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참여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혁신도시를 거점으로 한 스마트 물류산업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 할 것을 합의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스마트물류 테스트베드와 물류정보센터, 지능형 물류센터를 단계적으로 구축하고, 경북도와 김천시는 건립부지 및 행정적 지원을 약정했다.

스마트물류 사업은 올해 7월 정부의 ‘공공기관 선도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기재부, 국비 45억원, 2000.7)’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국비지원 사업으로, 내년부터 2023년까지 121억원을 투입해 스마트물류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스마트물류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김천시의 입지적 장점과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인프라를 활용한 풀필먼트 물류센터를 구축해 물류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대성 도 경제부지사는 “오늘 협약은 혁신도시가 지역의 성장 거점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앞으로 중앙정부 주도가 아닌 지방과 이전공공기관 주도의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며 도에서는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 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