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179] "홍성 용봉산 내포사색길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179] "홍성 용봉산 내포사색길서 힐링하세요"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0.11.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2.2km규모 무장애 숲길로 조성
충남 홍성군이 무장애숲길 조성사업의 일환인 ‘내포사색길’ 사업을 완료했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무장애숲길 조성사업의 일환인 ‘내포사색길’ 사업을 완료했다. [홍성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179]
‘내포사색길’

충남 홍성군이 무장애숲길 조성사업의 일환인 ‘내포사색길’ 사업을 완료하고 모두가 함께 누리는 산림복지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해 누구나 쉽게 산을 즐길 수 있도록 산 능선 아래를 중심으로 계단을 없애고 경사도를 낮춰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 등 산림복지 혜택에서 소외된 보행약자층이 숲길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이번 사업으로 용봉산 일대(용봉산 자연휴양림 구룡대 안내소~홍예공원)에 총2.2km규모의 무장애 숲길로 연장 조성했다.

이번 ‘내포사색길’이 내포신도시 도심에서부터 홍성군의 대표명산이자 제2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용봉산을 연계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심리회복과 활력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태 산림녹지과장은 “앞으로도 안내 및 휴게시설 확충, 자생식물 식재 등을 통해 길을 거닐면서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타지역과 차별화 된 힐링 숲길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 조성 및 정비에 11억 7200만 원을 투입해 재너머 숲길, 내포문화숲길 등 군민들의 산림복지 실현을 위한 숲길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