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청곶감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몰이
상태바
산청곶감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몰이
  • 산청/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1.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감이·곶감이’ 제작…1만9200명 무료배포
배포 2시간 만에 소진돼…비대면 홍보 박차
[산청군 제공]
[산청군 제공]

지리산 산청곶감을 모티브로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호감이와 곶감이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경남 산청군은 18일 산청곶감을 홍보하기 위해 SNS 이모티콘 캐릭터 호감이와 곶감이를 제작·무료 배포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에서 지리산산청곶감을 검색, 채널 추가 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호감이와 곶감이 이모티콘은 1만9200명 분이 제공됐다.

이모티콘은 배포된 지 2시간 만에 모두 소진되는 등 큰 관심을 얻었다.

산청곶감의 대표 마스코트인 호감이는 옛 전래동화 호랑이와 곶감에서 착안해 호랑이 모습을 한 호감가는 캐릭터로 만들어졌다.

군은 이번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호감이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한편 호감이와 짝을 이루는 곶감요정 곶감이를 만들었다.

호감이와 곶감이는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을 재미있게 표현한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곶감의 맛과 역사적 가치를 젊은 세대에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모티콘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산청곶감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개발, SNS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산청/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