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영시, 2020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 최종 선정
상태바
통영시, 2020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 최종 선정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1.1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 제공]

경남 통영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에 인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20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통영시를 비롯한 총 9개의 기초자치단체가 신규인증을 받았다.

경남에서는 통영이 유일하게 신규 인증을 받게 됐으며 선정된 기관은 내년 1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인증서와 재정인센티브(특별교부세)를 교부받게 된다.

강석주 시장은 확대간부회의·직원정례조회 등 각종 회의 시 마다 직원들에게 업무에 대한 규제혁신 추진을 강조해왔으며 시는 이러한 기관장의 강한 의지와 혁신 마인드를 기반삼아 각 읍·면·동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운영 및 과제발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을 도모하는 관련 조례 개정, 시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과제들을 발굴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올해는 도서민 승선절차 간소화시스템 도입, 도서민 여객선 운임 지원 규제 완화를 이끌어 내는 등 도서지역민들을 위한 규제완화에도 힘썼다.

시는 앞으로 2년 동안 행정안전부 선정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 자격을 유지하게 되며, 2년 후 재인증을 받아야 하는 만큼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다.

강 시장은 “시민을 위한 규제해소 대상 발굴·개선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도 기업 경영상의 애로점과 생활 밀접 과제들을 발굴·해소해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규제혁신 추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