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의회 제356회 제2차 정례회 개회...내년도 예산안 등 심의·의결
상태바
경기 수원시의회 제356회 제2차 정례회 개회...내년도 예산안 등 심의·의결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11.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제공]
[수원시의회 제공]

경기 수원시의회는 18일 제356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31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는 18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20년 수원시정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2021년도 예산안 및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안건으로는 ‘수원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수원시 분뇨 및 가축분뇨 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0건, 예산안 4건, 동의안 14건, 계획안 4건, 의견청취안 1건, 보고안 6건, 출석요구 1건 등 50건이다.

염태영 시장은 시정연설에서 “이전과 비할 데 없는 최악의 재정여건에 직면해 있다”며 “내년도 재정운용 방향을 시민의 삶의 질과 맞닿아 있는 분야는 예산을 최대한 반영하되 불요불급한 사업 외에는 과감히 조정하는 등 특단의 재정건전성 강화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내년도 시정방향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지역맞춤형 경제정책과 일자리 창출로 ‘시민 행복시대’에 한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조석환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한해를 돌아보며 수원시정을 종합 평가하고 수원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다”며, “서로에 대한 존중의 언어와 배려의 자세로 합리적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