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군립도서관·가족센터 건립 주민설명회 20일 개최
상태바
정선군, 군립도서관·가족센터 건립 주민설명회 20일 개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11.1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 제공]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복합문화 공간인 군립도서관 및 정선군 가족센터 건립과 관련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연다.

군은 군민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군립도서관 및 정선군 가족센터 내 시설물 종류와 규모를 확정할 수 있도록 지난 9월 14일 설계용역을 착수해 기본설계 등을 추진 중이다.

18일 군에 따르면 군민들의 평생학습 문화공간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합문화 공간인 군립도서관 및 정선군 가족센터 건립을 추진,내년 착공해 오는 2022년 준공할 예정이다

따라서 군은 아이와 부모, 가족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문화복합 공간인 군립도서관과 정선군 가족센터 조성을 통해 주민복지증진 및 저출산 극복, 맞춤형 가족복지 정책 추진의 핵심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에 군은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지역주민, 다문화가족 등을 초청해 정선 군립도서관 및 정선군 가족센터 건립 방향과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설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군립도서관 및 정선군 가족센터는 정선읍 봉양리 원에 173억 원을 투입해 정선 군립도서관 및 정선군 가족센터를 건립할 예정으로 지난 9월 14일 설계용역을 착수해 기본설계 단계에 있으며 이날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내년 6월 실시설계를 완료할 예정이다.

군은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900㎡ 규모의 군립도서관을 비롯한 지상 2층 연면적 1800㎡ 규모의 가족센터와 60대 규모의 주거지 주차장 등이 들어서게 된다.

또 정선 군립도서관에는 북카페, 개방형 열람실, 학습실 외에 다함께돌봄센터와 평생학습관 등이 들어선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