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
상태바
동대문구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11.1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혁신처·행안부 공동 주관...국무총리상 특별교부금 4천만 원
동대문구가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8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적극행정 사례 발굴 및 공직사회 확산을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지방공사‧공단 등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날 현장에 참여한 10명의 전문가와 온라인으로 참여한 2,500여 명의 국민투표단의 심사로 구는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특별교부금 4000만 원을 받게 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구의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은 올해 전국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주민들이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신고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대형폐기물 수거 효율을 높이고자 QR코드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폐기물 배출신고를 할 수 있고, 신고필증을 부착하지 않고 배출번호만 기재해 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다.

또한 배출된 대형폐기물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하는 기능도 갖춰, 수거업체는 접수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폐기물 수거를 할 수 있으며, 구는 수거업체의 관리·감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높이 평가 됐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