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오산시, 공직자 적극·혁신행정 실천다짐 서명대회
상태바
경기 오산시, 공직자 적극·혁신행정 실천다짐 서명대회
  • 오산/ 최승필기자
  • 승인 2020.11.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제공]
[오산시 제공]

경기 오산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난 2일부터 공직자 마인드 제고를 위한 적극·혁신행정 실천다짐 서명대회를 진행, 호응을 얻었다.

청사 1층 로비 등에서 진행된 실천다짐 서명대회는 본청 소속 전 직원이 참가, 오산시의 적극행정과 혁신행정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서명으로 다짐보드를 채운 가운데 최종적으로, 곽상욱 시장과 김능식 부시장이 서명한 뒤 마무리했다.

곽 시장과 김 부시장은 지난 10일 함께 소극행정을 격파하는 퍼포먼스를 연출한 데 이어 실천다짐 서명에 참가,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으로 ‘시민이 빛나는 더 행복한 오산’을 만들어 가겠다는 추진 의지를 다졌다.

앞서 지난 2일부터 청사 1층 로비에 적극행정·혁신행정 실천 다짐서명 보드를 설치,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를 독려했고, 직원들은 ‘너도 나도 적극행정!’, ‘생각을 바꾸면 행정이 바뀐다’, ‘오산시다운 적극행정·혁신행정’, ‘적극행정을 적극적으로, 혁신행정을 혁신적으로’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메시지로 행사에 동참했다.

곽 시장은 “공직자 모두가 각자 맡은 바 업무에서 소신 있고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해 달라”며 “이번 다짐대회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민 중심 행정을 전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오산/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