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허영·한기호 의원, 춘천 수열에너지클러스터 성공 구축 정책토론회 23일 공동 개최
상태바
허영·한기호 의원, 춘천 수열에너지클러스터 성공 구축 정책토론회 23일 공동 개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11.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왼쪽) 국회의원 · 한기호 국회의원
허영(왼쪽) 국회의원 · 한기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허영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한기호 의원이 춘천 수열에너지클러스터 성공적 구축 위해 머리 맞댄다.

19일 허 의원실과 한 의원실에따르면 오는 23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성공적인 수열에너지 융복합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정책토론회‘그린·디지털뉴딜, 수열에서 답을 찾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한밭대학교 윤린 교수가 ‘제로에너지 도시·주택 실현 등 하천수 수열에너지 활용 방안’을 한국수자원공사 에코그린시티 처장이 ‘물진흥, 투자선도지구 및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방안’, 강원도 김경구 데이터산업과장이 ‘K-CLOUD PARK 조성 계획’에 대해 발제한다.

이어 박진호 영남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환경부 정환진 물산업협력과장, 한국지역난방공사 성기준 신성장사업처장, 에너지관리기술(주) 심수섭 대표, (사)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채효근 전무가 수열에너지 융복합클러스터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허 의원은 “에너지연관산업의 집적 및 융복합을 촉진하고 입주기업에 대한 세제혜택 및 연구개발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의 지정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하는 한국판 뉴딜정책의 대표사업으로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를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한 의원도 “지역 발전에는 여야가 따로일 수 없다”며 “수열에너지를 활용한 K-Cloud Park 조성,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등 춘천의 미래먹거리 발굴을 위해 허 의원과 힘을 모으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