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청·가로수길에서 음악 들어보세요"
상태바
"진주시청·가로수길에서 음악 들어보세요"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1.1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음향시스템 설치 운영
[진주시청 제공]
[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청사를 개방한 데 이어 시청 주변 행복 숲 조성, 야간경관 조명, 바닥분수대 설치를 통해 시청사 방문객에게 양질의 행정시설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 속에서 시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고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시청사와 교육청 앞 가로수길에 디지털 음향시스템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시청사 행복 숲 조성 이후 행복 숲에 음악적 요소를 더하면 좋겠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성북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음향시스템 설치를 추진했다.

시청사와 가로수길은 기존 시설물로 인해 터파기가 어려워 사업이 난항에 부딪혔다지만 고심 끝에 먼 거리에서도 방송청취가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 방식을 도입해 무선스피커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시의 시화인 석류꽃 열매모양의 스피커와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나비모양의 스피커를 제작해 시민들의 단결력과 건강한 시민상을 표현하고 도심 속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음악방송으로 세대 간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에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향후 재난안내 등에도 이용 하는 등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