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이달 30일까지 ‘지구미소 축제’ 온라인에서 만난다
상태바
도봉구, 이달 30일까지 ‘지구미소 축제’ 온라인에서 만난다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11.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생태도시 전환 위한 환경정책 적극 추진 할 것”
제3회 지구미소 온라인 축제 안내 포스터[도봉구제공]
제3회 지구미소 온라인 축제 안내 포스터[도봉구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이달 30일까지 ‘지구미소 축제(지키고 구하고 미소짓는 소중한 선택)’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동진 구청장은 “지구 환경위기를 극복하는 근본적 힘은 마을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지속적인 노력에서 나온다. 주민 참여 기회를 높이고 시대가 요구하는 생태도시 전환을 위한 환경정책을 적극 추진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구미소 축제’는2018년 9월 ‘도봉구 생태얼굴(깃대종) 선포식’을 계기로 시작됐다. 다양한 환경이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롭고 재미있는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왔다.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지금은 동북지역을 대표하는 환경 종합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올해도 지구미소는 ON’ 이라는 슬로건으로 도봉구 지역 곳곳의 다양한 환경이야기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주민 참여형 리포팅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올해 제3회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지구미소 온라인 축제 웹페이지 Q.R코드 또는 URL을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동영상 컨텐츠는 유튜브 채널 ‘도봉봉TV’를 통해 행사기간 종료 후에도 감상할 수 있다.

축제 프로그램은 친환경 유용미생물(EM)을 활용한 실속 강좌, 지역의 생태환경을 지키는 숨은 일꾼들, 햇빛을 키우는 에너지 농부 이야기, 에너지자립마을을 향한 주민 커뮤니티 활동 등 주민 리포터가 지역 명소와 활동사항을 탐방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정보와 재미를 더했다.

구는 축제 영상과 관련된 퀴즈 이벤트와 지구미소 실천다짐 인증샷 등 주민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참가자 중 500명을 전산 추첨으로 선정,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참여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