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91] 보령머드축제 내년 온·오프 결합 하이브리드형으로 연다
상태바
[축제 91] 보령머드축제 내년 온·오프 결합 하이브리드형으로 연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11.2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기본계획안 확정…케이팝 콘서트 온라인으로
외국인 참여 확대 위한 집콕 머드 라이브 강화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내년 7∼8월 열리는 '제24회 보령머드축제'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열린다.

20일 보령축제관광재단은 제24회 보령머드축제 기본계획안을 확정해 발표했다.

김동일 시장은 "내년에도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이런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로 했다"며 "머드축제의 모토인 '일상 탈출'에 부합하는 축제로 치러질 수 있도록 치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내년 보령머드축제는 올해 처음 시도한 온라인 축제를 바탕으로 케이팝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외국인 참여를 높이기 위한 집콕 머드 라이브 운영도 강화한다.

또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국제공모전도 개최한다.

체류형 관광객을 늘리고 머드체험존 업그레이드와 동반 그룹별 개별체험 콘텐츠를 도입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인다.

또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연계해 '해양치유'를 주제로 한 머드 테라피존을 마련하고, 머드 케어·아토피 캠프·해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야간 유람선을 운항하고, 보령 앞바다 밤하늘을 수놓을 해상 불꽃쇼도 선보인다.

한편 내년 머드축제는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공식행사와 체험행사, 공연행사 등 6개 분야 62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보령머드해양박람회는 2022년 7∼8월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국제행사로 치러진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