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성북구의회, 25일간의 제279회 정례회 개회
상태바
[전매TV] 성북구의회, 25일간의 제279회 정례회 개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11.2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의회 바른 의정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성북구의회를 만들 것"

서울 성북구의회(의장 김일영)는 20일 제27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2월 14일까지 25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 김일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구의회는 올 한해 총 아홉 번에 걸친 회기운영을 통해 긴급 재난 지원금 편성 등 주민 복지와 직결되는 안건들을 처리하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입법 활동에 충실했으며, 주민의 대표로써 집행기관을 견제하고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의장은 “앞으로도 성북구 의회 22명 의원 모두는 열린 의회 바른 의정을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성북구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어느 때 보다 안건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길 바라며, 예산안을 심사 할 때에는 코로나로 인해 힘들고 지친 구민들의 아픔을 깊이 헤아려 예산이 합리적으로 편성됐는지, 사업의 우선순위는 적절 한지를 빠짐없이 살펴 예산이 헛되이 쓰이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심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으로부터 2021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듣고, ▲성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성북구의회 본회의장[성북구의회 제공]
성북구의회 본회의장[성북구의회 제공]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할 안건으로는 ▲2021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예비비 사용내역 보고 ▲2021년도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비롯해 ▲성북구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김일영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오중균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조례 제명 띄어쓰기 일괄정비를 위한 조례안(정해숙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조례의 구·구청·의회·센터 등의 명칭 일괄 정비를 위한 조례안(정혜영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조례 일본식 표현 및 띄어쓰기 일괄정비를 위한 조례안(김우섭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조례의 위원회 명칭 일괄정비를 위한 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조례 제1조(목적) 일괄정비를 위한 조례안(진선아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자치법규의 조례 인용조문 일괄정비를 위한 조례안 (안향자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조례의 상위법령 인용조문 일괄정비를 위한 조례안 (임현주 의원 대표발의) 등이다.

12월 1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구정전반에 대한 구정질문을 벌인다.

또 12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내년도 예산안을 최종 심사·계수조정한 후, 마지막 날인 12월 14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폐회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