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산시, 사랑의 열매 유공 지자체 부문 '최우수'
상태바
경산시, 사랑의 열매 유공 지자체 부문 '최우수'
  •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20.11.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봉사단 4년연속 최우수 봉사단
경북 경산시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2020 경북사랑의 열매 유공자 포상식'에서 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2020 경북사랑의 열매 유공자 포상식'에서 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2020 경북사랑의 열매 유공자 포상식’에서 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최영조 시장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실천으로 경산시와 나눔봉사단이 함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기쁨을 시민과 함께 나누겠으며 앞으로도 경산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돼 경산시가 나눔문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동참해 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시는 지난 2016년도 기부문화 확산의 원년을 선포한 이후, 2016년 경북사랑의 열매 유공자 ‘우수상’, 2017년 ‘특별상’, 2018년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또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기부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경산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도 4년 연속 최우수 봉사단으로 선정돼 이날 함께 수상했다.

김세준 나눔봉사단장은 지난해 사랑의 열매 봉사부문 중 최고등급인 공헌장(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그 기쁨이 배가 됐다. 김 단장은 2012년 경산시 나눔봉사단 부단장을 시작으로 현재는 단장을 맡고 있으며 30여년간 지역을 위해 많은 기부 및 봉사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며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김 단장은 4년 연속 수상에 대해 큰 기쁨을 표하며 “이번 상을 계기로 더 책임감 있게 경산시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2020 경북사랑의열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시와 나눔봉사단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시가 기부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산/ 변경호기자
byeon_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