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0 뉴질랜드 테크로드쇼’ 23일부터 5일간 개최
상태바
'2020 뉴질랜드 테크로드쇼’ 23일부터 5일간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11.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8개 중기 참가...13개 뉴질랜드 기업과 투자 상담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제공]

‘2020 뉴질랜드 테크 로드쇼(2020 New Zealand Tech Roadshow in Korea)’가 100% 비대면 화상회의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번행사는 주한뉴질랜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경기도와 서울시, 주한뉴질랜드대사관 및 웰링턴, 오클랜드 등 뉴질랜드 주요 지자체가 후원한다.

도는 주한 뉴질랜드 상공회의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뉴질랜드 기업의 도내 투자유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 이후에도 국내 진출을 희망하는 뉴질랜드 기업과 뉴질랜드 시장에 관심 있는 도내 기업을 연결해 합작 투자유치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 투자유치를 위해 뉴질랜드 기업을 대상으로 도내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뉴질랜드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과 뉴질랜드 기업 간 협업 상담을 주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8개 도내 중소기업이 참가하며, 13개 뉴질랜드 기업과 이틀에 걸쳐 투자 관련 상담을 추진한다.

이재명 도지사는 개회식 축하영상에서 “경기도와 뉴질랜드의 첨단기업이 협력하면 서로를 위한 상승작용을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뉴질랜드 첨단 IT 기업들이 경기도의 잠재력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