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 2020년 공공저작물 개방 기초자치단체분야 우수기관
상태바
마포구, 2020년 공공저작물 개방 기초자치단체분야 우수기관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11.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균 구청장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 다 할 것”
마포구청사전경[마포구제공]
마포구청사전경[마포구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전국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2020년 공공저작물 개방 우수 기관 포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유동균 구청장은 “공공저작물 우수기관 선정은 저작권에 대한 마포구민들의 선진의식이 더해져 이룬 것이다. 앞으로도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주최 주관으로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 정책 참여를 촉진시키고 다양한 관련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구는 우수기관 분야 중 최고 단계인 정부포상(문체부 장관 표창장 및 상금)을 수상했다.

또한 구는 체계적인 공공저작물 관리, 공공저작물 개방 정책에 대한 참여 노력 등 평가 지표 전반에 걸쳐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구는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기관임을 입증하며 주목받았으며, 구청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공누리 적용 간편화 스크립트를 활용함으로써 공공저작물을 손쉽게 개방할 수 있도록 했다.

주민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한 점, 공공저작물 개방 및 관리를 위한 지침 수립 등 체계적 관리를 위한 기관장의 의지 및 관심도가 높은 점 등을 인정받은 것.

지난해 재능과 열정을 지닌 청년들을 지원해 개발해낸 마포 브랜드 서체를 보급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구 홈페이지 내에 마포서체 페이지를 개설해 적극적인 홍보와 서체 무료 배포에 힘쓴 점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0년 공공저작물 이용활성화 시상식은 이달 27일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