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이동진 구청장,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회장에 선출
상태바
도봉구 이동진 구청장,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회장에 선출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11.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큰 지혜와 역량 모아 진정한 자치분권의 길 앞당기겠다”
이동진 구청장(왼쪽)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3대 회장에 선출됐다[도봉구제공]
이동진 구청장(왼쪽)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3대 회장에 선출됐다[도봉구제공]

서울 도봉구 이동진 구청장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3대 회장에 선출됐다. 서울시구청장협의회장이기도 한 이 구청장은 2020 제2회 자치분권 포럼 제2회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그는 “지난 10여년 간 민선 단체장으로서 제한된 지방정부의 권한과 한정된 재정 속에서 최대한의 노력을 해왔다. 더 큰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진정한 자치분권의 길을 앞당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은 ‘자치분권, 국민이 원하는 삶의 방향을 읽다!’ 라는 주제로 지방정부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스웨덴의 정치축제 알메달렌을 벤치마킹한 것.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사전 등록 참가자 외에 출입을 엄격히 통제했다.

포럼 첫날인 20일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K-뉴딜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 협의회 정기총회, 자치분권을 소재로 한 연극, 자치분권 컨퍼런스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다음 날 자치분권의 역할을 주제로 한 기자초청 대담, 자치분권대학 강연, 밀레니얼 시대 창조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지식포럼을 이어갔으며, 2020년 자치분권대학 어워드 수여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 구청장은 최근 중앙정부의 일방적 재산세 인하 정책에 대한 문제 제기와 대책 요구, 착한 임대인 사업 법 개정 신속 처리 촉구, 공공 와이파이 사업 추진 등 지방정부를 대변하는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고 있다.

도봉구는 4년간의 성실한 자치분권대학 운영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자치분권대학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