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다시 300명대
상태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다시 300명대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11.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유행'으로 힘든 겨울 예고…접촉 최소화밖에 방법 없어"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4일 국내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다시 300명대를 나타냈다. 지난 18∼22일 닷새 연속 300명대를 기록하다 전날 271명으로 잠시 200명대로 내려온 지 하루 만에 다시 300명 선을 넘은 것이다.

강도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이날 "어제도 3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오늘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가 경험해 보지 못했던 '3차 유행'의 새로운 양상은 한층 더 어렵고 힘든 겨울을 예고하고 있다"며 "가족, 친지, 지인 간 모임에서의 감염이 전체 감염의 60%를 차지하는 등 일상에서의 연쇄 감염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별한 증상이 없고 활동량이 많아 전염력이 높은 40대 이하 젊은 층의 감염이 늘고 있으며, 바이러스 전파력을 높이는 추워진 날씨까지 더해져 방역의 삼중고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감염 고리를 끊고 대규모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일상의 모든 접촉과 만남을 최소화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강 1총괄조정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확진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져있는 듯하다"며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다시 한번 힘을 모아달라. 방역의 고삐를 잡지 못하면 그동안의 노력이 모래성처럼 무너질 수 있는 엄중한 국면"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수도권 시민에 대해서는 "지금은 만나고 싶어도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상대를 위한 더 큰 배려"라며 "모임과 회식 등은 취소하거나 연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