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T&G,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KT&G,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11.2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한 근무환경·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마련
백복인 KT&G 사장 [KT&G 제공]
백복인 KT&G 사장 [KT&G 제공]

T&G가 고용노동부가 개최한 제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T&G는 유연한 근무환경과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유연근무제는 시차출퇴근제, 선택적 근로제, 보상휴가제가 대표적이다.

시차출퇴근제는 코어타임이 없고 자율변경이 가능하도록 하여 직원들이 개인별 돌발상황에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택적 근로제 역시 자율적인 선택을 최우선으로 하여 육아, 원거리 출근 등 개인 사유부터 학업, 업무별 효율추구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되고 있다.

보상휴가와 모든 유연근무제는 e-HR 시스템화를 통해 부서장 승인에서 확인 위주로 전환하여 실효성을 높였다.

공사는 직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유급 휴직·휴가제도에도 힘을 쏟고 있다. 자기개발을 지원하는 C&C(Challenge&Change) 휴직과 사내벤처 창업을 돕는 사내벤처 휴직을 비롯해 전직지원 휴직, 출산 휴직, 육아 휴직, 리프레쉬 휴가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일하는 문화 개선을 위해 소통공감을 경영철학의 한 축으로 삼고 전담부서인 소통공감부와 2030 세대들로 구성된 상상실현위원회를 신설,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워라밸 제도를 도입해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