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미래형 혁신공무원 양성 '앞장'
상태바
군포시, 미래형 혁신공무원 양성 '앞장'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0.11.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혁신디자인스쿨 성료
"혁신마인드·책임감 무장해야"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 제공]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가 미래형 혁신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한 제1기 혁신디자인스쿨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혁신디자인스쿨 최종보고회 및 수료식을 열어, 분과별 연구과제를 보고받고 심사를 거친 후 시상식을 가졌다.

4개팀이 출전한 연구과제의 혁신대상은, 주민자치회와 마을총회를 연계해 원도심과 신도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리빙랩 기반 마을자치앱 구축’, 산본천과 수리산 등 자연과 도시를 연결하는 생태루트를 개발해 웰니스 중심도시를 육성하는 ‘산본천과 수리산 생태환경 복원’ 등 2개 과제가 차지했다.

또 개인별 최우수상은 권오윤, 신현근 주무관, 우수상은 채범석, 강은진, 김부순 주무관, 장려상은 구자훈, 김영재, 박우영, 이홍성, 윤진 주무관에게 각각 돌아갔으며, 수상자들에게는 국내 배낭연수 등 포상이 주어졌다.

이날 수료식에서 한대희 시장은 “군포의 미래는 군포 스스로 설계해야 한다”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을 위한 과제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혁신마인드와 책임감으로 무장해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조직의 리더가 돼달라”고 당부했다.

또 “앞으로도 직원들의 혁신적 연구활동과 아이디어 발굴을 적극 유도하고 파격적으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직사회 리더를 지속적으로 양성해나갈 예정이다”며 “항상 문제의식을 갖고 다양하게 고민해달라”고 말했다.

수상자인 신현근 주무관은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합리적 혁신정책이 시민들의 환영을 받을 수 있고 군포시 공직자들은 이를 충분히 해낼 능력과 협업의 자세가 돼 있음을 혁신디자인스쿨을 통해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혁신마인드로 시정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혁신디자인스쿨 연구과제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실무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며 선진 사례 등을 참고해서 혁신디자인스쿨을 시의 씽크탱크로 발전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