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스마트시티 조성 '잰걸음'
상태바
홍성군, 스마트시티 조성 '잰걸음'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0.11.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일상생활 관련 문제해결 전략 발표
충남 홍성군은 ‘홍성군 스마트도시계획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홍성군 스마트도시계획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군 전역 스마트시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군은 ‘홍성군 스마트도시계획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석환 군수는 “다양한 계층의 주민 누구나 스마트서비스를 체감하고 누릴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하며 “사람 중심, 지속 가능한 홍성형 스마트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주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홍성군 맞춤형 스마트 도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지역주민, 각계각층 전문가와 손을 맞잡고 ‘스마트도시 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해왔다.

각 부서별 요구사항 및 현황 조사를 시작으로 지난 7~9월에 걸쳐 주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리빙랩 기법을 도입해 군과 지역주민, 전문가가 직접 소통하며 스마트기술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등 주민의 사업 참여 및 체감도를 높이며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해왔다.

지역주민들이 생각하는 주요문제는 대중교통 부족, 교통체증과 접근성의 부족에 따른 관광객 유치와 관광개발 문제와 축사 분뇨 악취, 농산물 재배 유통 등 주로 일상생활 관련 내용이었다.

용역단은 내포신도시 건설과 함께 ICT 기술과 교통, 관광, 농·축산업 의료·복지, 생활·안전 서비스를 융합한 각종 스마트서비스를 도입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홍성군이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홍성형 스마트도시계획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