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114] 김규창 경기도의원, 제2회 다산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인물열전 114] 김규창 경기도의원, 제2회 다산의정대상 수상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0.11.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정치 부문…다양한 입법활동·시민 보행권 확보 공로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114]
김규창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규창 의원(국민의힘, 여주2)이 최근 수원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열린 제2회 다산의정대상(광역정치 부문)을 수상하면서 지역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김 의원은 다양한 입법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시민의 보행권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역정치 부문에서 다산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평소 지역 현안에 관해 도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꾸준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던 점을 높이 평가 받은 것 같다”며 “다산 정약용 선생의 애민정신을 기리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삶이 안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짧은 수상소감을 남겼다.

김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제10대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건설교통위원, 의회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수상 축하 기념 사진 [경기도의회 제공]
수상 축하 기념 사진 [경기도의회 제공]

특히 최근 경기도가 관리하는 지방도의 신규 보도설치 및 기 설치된 보도의 개축·수선·유지·재활용 및 안전관리 등에 대한 기본방향과 기준을 정함으로써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도민을 보호하고 보행자의 편리성 및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도록 하는 내용을 주요골자로 하는 ‘경기도 지방도 보도 설치 및 안전관리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조례 개정을 통해 교통사고 다발지역과 사고우려가 높은 횡단보도, 어린이 통학로 및 어린이·노인·장애인 보호구역 등에 조명시설을 우선 설치하는 등 도민의 안전을 보장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