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市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8년 연속 우수구
상태바
서초구, 市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8년 연속 우수구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11.2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간판교체사업 보조금 받아…불법광고물·간판 근절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올해 서울시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구는 서울시로부터 기관 표창과 함께 내년 간판교체사업 보조금을 받게 될 예정이다.
 
올해 구는 주말·공휴일을 포함한 365일 연중무휴로 단속을 강화해 불법현수막 등 2만여 건의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특히, 집회를 통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주요 집회구간에 집회금지를 고시하고, 대법원·대검찰청·서초경찰서 주변 관련 현수막 172개도 일제정비를 벌였다.
 
강남대로 등 주요 도로변에 무차별 살포되는 유해전단도, 심야전담 단속반을 운영해 평일·토요일 심야시간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평가대상기간에도 유해전단 배포자 15명을 현장 검거, 4만여장의 유해전단을 압수하고, 대부업 등 불법행위에 사용되는 429건의 유해전화번호를 정지시켜 불법광고물 근절에 기여했다.
 
구는 안전하고 아름다운 간판문화 조성에도 힘썼다. 태풍대비 등 풍수해안전을 위해 875건의 노후하고 위험한 간판 점검을 실시하고 71건의 간판에 대하여 철거 지원 및 자체 정비를 실시했다.
 
또 생활SOC 간판지원사업을 실시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요양시설 등 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14개 시설의 간판을 지원했다.
 
민·관이 함께 하는 정비사업으로, 만65세 이상 어르신에게 관내 벽보와 전단 정비에 참여토록 하는 ‘주민수거보상제’ 를 실시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불법광고물 제로화와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며, “도시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주민들의 안전에도 위협으로 작용하는 불법광고물·불량간판이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