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제5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구청장·구의원도 동참
상태바
성북구 ‘제5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구청장·구의원도 동참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11.27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명의 주민 참여, 코로나19 장기화 혈액수급 기여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성북구의회 의원들도 헌혈에 힘을 보태며 주민들을 응원했다[성북구 제공]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성북구의회 의원들도 헌혈에 힘을 보태며 주민들을 응원했다[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종암동 주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 속 혈액수급 비상사태를 해소하고자 생명나눔 릴레이가 펼쳐졌다.

27일 종암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열린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 행사를 연 것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매년 종암동 주민들이 지역사회 내 혈액수급난 해소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주민자치회(회장 이병한)에서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약정을 맺어 정기적으로 헌혈을 실시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간대별 사전 신청을 받았다.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100명 이상의 주민들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참여자가 저조할 것을 우려해 진선아 성북구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김우섭, 오중균, 이인순, 정혜영, 의원이 행사에 참석해 힘을 보탰다.

이날 이승로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적극적으로 생명나눔에 힘을 보태주시는 종암동 주민자치회에 큰 박수를 보내며, 이러한 문화가 다른 동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5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에서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한 헌혈증은 한국 혈액암협회와 지역 내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