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115] 이찬 함양군4-H회장, 경남4-H대상 수상
상태바
[인물열전 115] 이찬 함양군4-H회장, 경남4-H대상 수상
  • 함양/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1.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115]
이찬 함양군4-H회장

이찬(32) 경남 함양군4-H연합회장이 제40회 경남4-H대상 영농4-H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남4-H대상은 매년 (사)경상남도4-H본부가 주관으로 4-H활동이 우수한 인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선정인원은 분야별 대상 2명, 본상 7명, 공로상 5명 등 총 14명이 선정이 됐다.

이 회장이 영농4-H부문 대상 선정은 지난 2018년 함양군에서 대상 수상자를 배출한 이후 2년 만이다.

이 회장은 지난해 1월부터 회장직을 맡아오며 청년농업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공동학습포 활동, 과제교육을 추진해 청년4-H회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또한 변화하는 농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업용 환경계측 드론을 도입해 예찰활동을 통해 경영비 절감을 통한 소득증대에 앞장서고 인근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적 데이터를 구축해 병해충 발생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본인의 영농뿐만 아니라 사과 고밀식연구회, 사과병해충 연구센터 예찰요원, 병해충 예측시스템을 만드는 에피넷의 명예연구관으로 활동하며 경남 뿐만 아니라 전국의 사과 병해충 예측 시스템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모임 등을 통해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자료를 무료 제공하는 등 농업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함양/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