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행감강평, 집행부 지적사항 및 수범사례 발표
상태바
송파구의회 행감강평, 집행부 지적사항 및 수범사례 발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11.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첫 날[송파구의회 제공]
행정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첫 날[송파구의회 제공]

서울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실시한 2020년도 송파구정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고, 상임위원회 별로 강평을 실시했다.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성희)는 ▲국시비로 지원되는 사업의 예산 불용이 최소화 ▲업무보고 및 행정사무감사 자료 등 각종 자료제출에 신중 ▲각종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사전 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주민들과 소통하고 주민의 능동적인 참여 기회를 마련해 구민 공감 행정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일자리정책담당관에서 특화된 일자리인프라 구축과 맞춤형 일자리 사업추진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9월 고용노동부 주관 ‘2020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과 홍보담당관에서 전국 최초로 ‘인터넷방역단’ 사업을 시작해 확진자 동선공개-사생활 보호 균형을 맞춘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사회에 적응하는 사업을 실시한 것 등을 높이 평가했다.

또 동주민센터 감사에서 석촌동, 방이2동, 문정1동, 장지동의 동장 이하 직원들이 긴급재난지원금 업무와 지역 방역활동에 적극 임하는 모범 사례가 있었다고 밝혔다.

재정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재)는 유명무실하게 운영되는 위원회를 지적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에 대한 추가 지원 대책 방안을 강구해 줄 것과 수의계약시 특정업체에 과다한 혜택이 가는 것을 지양해 줄 것 등을 주문했다.

아울러 ▲기획예산과의 송파구민과 함께하는 라이브 토크콘서트 ‘송파대로’를 개최해 새로운 소통모델을 마련하고, 무료법률상담을 비대면 전화상담으로 변경한 것을 수범사례로 꼽았다.

또한 ▲세무행정과에서는 2019회계연도 시․구 공동협력사업 시세입종합평가에서 서울시 2위를 달성해 1억 3,000만원에 달하는 재정보전금을 교부받아 구 재정 확충에 기여하고, 시세입종합평가는 3년 연속 수상구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주민복지국 여성보육과에서는 2020년 구립어린이집 100개소를 달성함으로써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구립어린이집이 가장 많은 자치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수범사례가 있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정열)는 교통과는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및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서 적극 노력해 주고, 환경과에서는 삼표레미콘 비산먼지 등 관련해 인근 주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행정적 조치를 확대 해 주시기 바라며, 자원순환과에서는 신규 공동주택에 음식물쓰레기 감량기를 설치 운영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등을 요청했다.

수범사례로 시설관리공단에서 도시프로젝트 일환으로 서울시 공동체정원조성 주민제안사업을 통해 2020 푸른도시 서울상 콘테스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민간운영 신규 공영주차장 5개소를 수탁받아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과 환경관리로 주민편의 증대에 노력한 점 등을 꼽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