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 의암호 관광휴양시설·마리나 본격 조성
상태바
춘천 의암호 관광휴양시설·마리나 본격 조성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11.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11일까지 민간사업자 공모 추진…최대 4천억 투입
삼천동 일대 11만㎡ 규모 휴양시설 등 조성…2024년 개장목표
강원 춘천 의암호 관광휴양시설 및 마리나 조성사업 조감도.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 의암호 관광휴양시설 및 마리나 조성사업 조감도.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 의암호에 관광휴양시설 및 마리나 조성이 본격화된다.

시는 30일 최대 4000억 원이 투입되는 ‘의암호 관광휴양시설&마리나 조성사업’을 위한 민간사업자 유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삼천동 463-3번지 일원의 수변공간에 관광휴양시설과 소규모 마리나선박 및 마리나항만시설 등 연계시설을 조성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7만 3500㎡~11만㎡ 규모로 조성되며 약 2000~4000억 원이 투입돼 2024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조성되면 현재 공사중인 삼악산 로프웨이와 레고랜드 등과 연계 관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내년 1월 11일까지 의암호 관광휴양시설&마리나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민간사업자를 모집한다.

사업신청 자격은 사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개인, 단독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질의서는 오는 9일에 전자우편으로, 사업참여의향서와 사업 신청서류는 각각 18일과 내년 1월 11일에 춘천시 관광과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민간사업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시관계자는 “의암호 관광휴양시설 & 마리나 조성사업으로 춘천시 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