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청군, 도로정비평가 道 우수기관에 선정
상태바
산청군, 도로정비평가 道 우수기관에 선정
  • 산청/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2.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설준비·노후도로 보수 등 좋은 평가
회전교차로·버스진출입로 정비 등 호응
산청군청 전경 [산청군 제공]
산청군청 전경 [산청군 제공]

경남 산청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0년 도로정비 점검평가 경남도 시군 평가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평가는 도로법 제50조 및 도로유지·보수 등에 관한 규칙 제6조, 제13조에 의거 12개 지표 40개 항목에 따라 진행됐다.

포장도보수, 도로시설물 청결상태, 월동대책, 배수시설정비·안전시설 정비 등에 대한 사전평가를 실시 후 현장평가 및 사후평가 점수를 합산해 결정한다.

군은 춘계 도로정비 점검 평가 후 지적사항 개선 계획을 수립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는 한편 추계도로정비평가를 면밀히 준비했다.

그 결과 이번 평가에서 겨울철 제설준비, 노후도로의 포장도 보수, 위험도로의 안전시설 정비 등 10개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군은 지난해부터 2024년까지 13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길이 좁고 돌아 나올 공간이 없어 버스가 들어가지 못하는 마을 12곳 대상으로 버스 진·출입도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차량흐름 개선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산청읍·시천면 진입로를 비롯해 신안면 문대리에도 각 지역별 맞춤형 회전교차로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지리산으로 향하는 관문인 단성IC 입구에도 회전교차로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한 마을 안길 정비 등의 사업도 꾸준히 추진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산청/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