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스코건설, 건설환경 우수사례 경진대회‘최고상’
상태바
포스코건설, 건설환경 우수사례 경진대회‘최고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12.0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 살수기 개발로‘국회의장상’수상
포스코건설, 공사장 먼지 저감을 위한 무인 살수기 개발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공사장 먼지 저감을 위한 무인 살수기 개발 [포스코건설 제공]

제16회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사장 먼지 저감을 위한 무인 살수기 개발’로 최고상인‘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포스코건설은 건설 환경 여건상 적절한 인력배치와 현장 내 전기.용수 공급에 제약이 많아 원활한 살수 조치가 어려웠던 점을 감안, 농약 분무기 전문 중소기업 삼부기계와 함께 무인 스마트 살수기를 개발했다. 살수기는 자체 엔진을 부착해 이동이 쉽고, 살수각 자동조절 기능과 스마트폰 원격 제어 기능으로 무인 살수가 가능하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삼부기계와 이번 무인 살수기 기술을 공동으로 특허 출원했는데,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전문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추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음파를 이용한 실외공간 미세먼지 유입차단 기술’은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폐기물 보관과 이동이 용이한 보관장 개선사례’는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을 받는 등 3개 기술을 출품해 모두 수상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중소기업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인근 주민들에게 정결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있는 비즈니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