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120] 이기열 씨,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
상태바
[인물열전 120] 이기열 씨,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
  • 권상용기자
  • 승인 2020.12.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도포면 배 명인
'창조'로 신품종부문 수상
영암군 이기열 배 명인,  2020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
영암군 이기열 배 명인, 2020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120]
영암군 도포면 이기열 배명인

‘2020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전남 영암군 도포면 이기열 배 명인이 신품종 부문에서 ‘창조’ 품종으로 최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 씨는 계피, 당귀, 감초 추출액 등을 가미한 한방액비를 직접 제조해 사용하는 친환경적 과원관리와 생산자소비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기열 한방배’라는 브랜드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또한 이 씨는 ‘영암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육성 신품종 배 재배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영암배’가 최고품질임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전하며 최고품질 명품과일 생산을 향한 농업인의 사명감과 군의 지속적인 지원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영암군농업기술센터 박지언 소장은 “고품질 ‘영암배’ 생산을 위해 인공수분용 우량꽃가루 및 정형과 생산 기술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과일은 4일~13일까지 개최되는 ‘2020 대한민국 과일 산업대전’ 온라인 전시회(www.kfruit.or.kr)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