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구정소식지, 4년 연속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상태바
송파구 구정소식지, 4년 연속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12.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소식’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도시브랜드·캐릭터부터 홍보책자, 블로그까지 총 4개 부문 석권
도시브랜드 관광기념품과 송파소식지 등 홍보[송파구 제공]
도시브랜드 관광기념품과 송파소식지 등 홍보[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4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고, (사)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가기관 및 기업, 단체를 총망라해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구는 구정소식지 ‘송파소식’을 통해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송파소식’은 1988년 창간, 통권 570호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구정소식지다. 특히 기존의 신문형식에서 올해부터 책자형 소식지로 탈바꿈해 많은 이목을 끌었다. 세련된 화보형 디자인과 다양한 콘텐츠를 수록해 풍부한 읽을거리를 전달하고 있다.

소식지에는 테마별 기획기사, 역점사업, 코로나19 지원책, 일자리정책 및 구인·구직 정보, 교육·문화, 행정정보 등 구민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가 수록돼 있는데, 특히 다양한 계층을 위한 취·창업 정보를 고정 게재하고, 온라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 및 관내 일자리 지원시설을 기획기사로 소개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 속 취업난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또한 27명의 명예기자단이 전하는 우리동네 소식, 각종 행정서비스 체험수기 등 구민 참여를 통해 구민 눈높이로 공감대를 형성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구는 ▲민선7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새롭게 선포한 도시브랜드와 캐릭터가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 아이덴티티 디자인 대상’을 ▲구정종합홍보책자 ‘Colorful Songpa, Dynamic Songpa’가 출판물 부문에서 ‘우수 대상’ 및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가 블로그 및 카페 부문에서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하는 등 4개 부문을 석권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 공존 시대를 맞아 구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는데, 이번 수상으로 홍보 분야의 최강자임을 대내외에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통해 구민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