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광주시의회, 민간공원특례사업 '도마위'
상태바
경기 광주시의회, 민간공원특례사업 '도마위'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0.12.05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의회 제공]
[광주시의회 제공]

경기 광주시에서 추진중인 민간공원특례사업이 또 다시 도마위에 올랐다.

광주시의회는 최근 2차정례회에서 이석범 부시장이 배석한 가운데 공원정책과를 대상으로 '민간공원특례사업 관련 업무추진사항에 관한 질문의 건'을 상정하는 등 이례적인 의사일정이 진행됐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박현철 시의원은 민간공원특례사업 추진 과정 중 지난 1월 우선제안자방식이 현실상 맞지 않다고 판단해 광주시장과 집행부에서 결제와 함께 반려했는데 번복하게 된 이유와 우선제안한 업체를 도시공원심의위원회를 거치지 않은체 우선제안자 평가표 작성을 위한 심의를 하는 것이 공정하고 객관성 있는 절차인지 따져물었다.

또 동희영 시의원은 최초 제안한 업체에 대해 도시공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고 최초 제안자 자격을 부여할 수 있는지와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제3자 제안 접수 공고 지침에서 공공기관 가산점 10점 등 가점 기준을 명확히 표기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집행부에 질문했다.

또한 도시공원심의위원회 위원인 주임록 시의원은 지난 심의에서 최초제안자 5% 가점을 주는 항목이 7대 6으로 가결된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 했다.

주 의원은 "서면 심의는 4가지(원안가결, 조건부수용, 재심의, 부결) 중 위원들이 투표를 했는데 어떻게 찬반으로 결정이 됐는지 의심스러울 수 밖에 없다"며 "집행부는 위원들의 개인정보도 중요하지만 이름을 가리고서라도 결과를 다시 확인 할 수 있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집행부는 "최초제안한 업체에 대해 심의를 거치지 않은것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절차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명확한 가점 기준 등의 표기는 제안 할 업체와 질의 회신시 자연스럽게 의문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주임록 의원의 심의 결과 재검요구에는 집행부의 결과를 믿어 달라는 짧은 대답만 있었다.

질문하는 과정에서 박현철 시의원이 다소 격양된 목소리에 잠시 정회가 되기도 했고, 주임록 시의원이 재검에 대해 시의원들에게 동의를 구하는 중 A 의원이 '대표로 참석한 의원이 심의 과정에서 확인을 했어야지 이 자리에서 재검을 운운하는 것은 마땅치 않다'며 자리를 떠나는 일도 발생했다. 

한편 시의회는 코로나19지역 감염을 우려해 정례회 개회식 참석을 연기한 신동헌 광주시장이 오는 9일 참석, 시의원들이 미뤄뒀던 광주시 현안인 전철유치와 민간특례사업, 허브섬의 예산 낭비, 생활기반시설 등 시정질문이 이뤄 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