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풍수해보험 가입 확대 적극 추진
상태바
정선군, 풍수해보험 가입 확대 적극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12.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재해 개인부담 80% 지원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 제공]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신속하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가입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이 겨울철 강풍·대설 등 풍수해로 인해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이 발생했을 때 군민의 경제적 안정과 주택, 온실의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한 풍수해보험 지원사업 추진에 나섰다.

최종수 건설과장은 “겨울철 강풍과 대설에 대비해 온실 소유주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든든한 안전장치를 서둘러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겨울 폭설에 대비 갱신 대상자, 재가입 및 신규 대상자의 가입 확대를 통해 겨울철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까지 주택·온실(비닐하우스 포함)에 대해 지원하던 것은 올해부터는 상가·공장(소상공인)에 대해서도 풍수해보험료 본인부담금의 80%를 추가 지원해준다.

지난해 침수 등 피해로 풍수해보험 가입 혜택을 받은 가구는 주택 1112건, 온실 335건(면적:273,290㎡)을 가입하고 지난해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비닐하우스 피해 34건에 대하여 총 1억 1600만원에 이른다.

또한 지난 3월 강풍으로 인한 비닐하우스 피해 17건에 대해 총 3400만원의 보험금이 가입자에게 지급되어 주민들의 피해복구에 큰 도움을 줬다.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중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아닌 주택 지붕파손이나 비닐하우스 단순비닐파손 피해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함으로써 복구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