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OECD·유네스코 등 평생학습도시 수원시 '주목'
상태바
OECD·유네스코 등 평생학습도시 수원시 '주목'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12.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유네스코 웹세미나 사례발표…3월 OECD 우수사례로도 소개
수원시청 전경 [수원시 제공]
수원시청 전경 [수원시 제공]

OECD와 유네스코 등 국제기구들이 글로벌 평생학습 도시로 우뚝 선 수원시의 우수한 사례를 잇따라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국내 실무협의회 공식 출범 웹 세미나에서 이날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했다.

‘도전과 화합의 뉴딜(New Deal)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주제로 한 이날 사례발표는 위기를 혁신적인 포용으로 극복하며 전국 지자체 최초로 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을 통합한 사례가 중점 소개됐다.

앞서 지난 3월 OECD에서 발간한 OECD 역량개발체제 거버넌스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연구보고서에서는 시 평생학습제도의 강점으로 ▲600개가 넘는 평생교육시설을 갖춰 광범위한 시민의 높은 학습참여 촉진 ▲지역의 구체적인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 제공 ▲수원시평생교육 관련 협의체 간의 상호 피드백을 통한 집단적 의사결정 문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한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등을 꼽았다.

시 관계자는 “민, 기관의 자발적인 참여로 학습도시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수립하고 유지하기 위한 수원시의 정책이 국제기구들로부터 모범사례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학습도시에 걸맞는 평생학습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