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의회, 용문산 사격장 폐쇄 촉구 결의
상태바
양평군의회, 용문산 사격장 폐쇄 촉구 결의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0.12.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생명·수도권 식수원 위협 '용문산 사격장' 현장방문
사격장 즉각 폐쇄·수도권 시민 식수원 보호위한 환경오염 조사…국방부에 강력 촉구
"12만 군민·수도권 시민 '청와대 국민청원·범군민 10만 서명운동· 동참" 당부
용문산 사격장 현장 방문 [양평군의회 제공]
용문산 사격장 현장 방문 [양평군의회 제공]

경기 양평군의회(의장 전진선)는 용문산 사격장 폐쇄를 위해 탱크의 진입을 차단하고 있는 현장을 방문해 사격장 폐쇄를 결의했다.

이날 의원들과 범대위, 집행부는 365일 군민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용문산 사격장의 즉각적인 폐쇄와 철저한 환경오염조사를 통해 수도권 시민들의 안전한 식수원 공급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또 피탄지의 중금속 발생으로 인한 토지 오염과 정화되지 않은 물이 수도권 시민들의 식수원인 한강으로 흘러들어 가고 있는 상황을 외면하고 있는 정부와 국방부를 규탄했다.

[양평군의회 제공]
[양평군의회 제공]

이태영 위원장은 “군민의 정당한 요구가 실현될 때 까지 군민과 의회, 집행부는 물론 수도권 시민과 함께 끝까지 투쟁할 것” 이라고 말했으며 전영호 신성장사업국장은 “용문산 사격장 폐쇄를 위해 의회 및 범대위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진선 의장은 “군민의 생명뿐만 아니라 수도권 시민의 식수원을 오염시키는 용문산 사격장의 즉각적인 폐쇄를 위해서는 전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시·군의장 협의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대외에 협조를 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