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道 계약실적 3년 연속 우수
상태바
정선군, 道 계약실적 3년 연속 우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12.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도급 대금지급 실적 등 4개분야 최우수
김영태 계약담당 주무관, 행안부 장관상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 제공]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도 계약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강원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와함께 군 김영태 계약담당 주무관은 ‘2020년 지방회계 운영발전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시·군 발주실적 대비 도내업체 계약실적 ▲하도급 대금지급 실적 ▲전년 대비 도내업체 계약실적 ▲기관장 관심도 및 우수사례 추진실적 등 총 4개 분야에서 군 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지역업체 수주 확대를 위해 발주부서, 유관기관 및 관련업체 등과의 협업을 추진 도내 및 군 관내 업체에 하도급을 적극 권장하고 인력, 장비, 자재, 유류 사용, 식당 이용을 유도해 연초부터 코로나19로 경기침체에 빠진 지역 건설업체와 소기업, 소상공인들과의 계약을 신속하게 확대 추진해 나갔다.

또한 도내 및 군 관내 발주가 최대한 가능하도록 사업부서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임금체불 방지를 위해 강원대금알림e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등 계약업무체계를 구축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승준 군수는 “지역 업체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도내 건설업체의 수주율 확대와 생산제품을 우선 구매하고 건설업체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경제 활성화 정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