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화군 '2021년 쓰레기 감량·무단투기 제로화' 추진
상태바
강화군 '2021년 쓰레기 감량·무단투기 제로화' 추진
  • 강화/ 김성열기자
  • 승인 2020.12.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사업 등 실시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시스템 강화
재활용 동네마당 [강화군 제공]
재활용 동네마당 [강화군 제공]

인천 강화군이 내년을 ‘쓰레기 감량 및 무단투기 제로화 원년의 해’로 선언하고 폐기물 감량을 위한 시책을 마련해 홍보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재활용동네마당 설치사업, 자원관리사 운영, 재활용전용봉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주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역점사업으로 강화읍 10개소에 시범사업으로 우선적으로 설치한다.

특히 재활용 동네마당은 도시미관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관리사는 재활용동네마당을 관리하고 주민들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안내 및 지도하게 된다. 재활용 전용봉투 보급사업은 소각용, 매립용으로 구분하던 기존 쓰레기봉투를 병, 캔, 플라스틱 등을 구분해 품목별로 전용봉투에 넣어 배출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전용봉투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재활용 전용봉투의 사용량이 늘어나는 만큼 쓰레기 발생량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환경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상습투기지역에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등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시스템을 강화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군은 내년도 쓰레기 감량 및 무단투기 제로화 원년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군민들에게 군수 서한문을 발송해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수도권매립지 종료에 맞춰 쓰레기 감량이 선행돼야 한다”며 “군민도 쓰레기 분리배출 및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강화/ 김성열기자
kim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