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종무식·시무식 온라인으로 연다
상태바
군포시, 종무식·시무식 온라인으로 연다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0.12.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 사전녹화 실시
행사전반 공무원들이 직접 진행
경기 군포시가 올해 종무식과 새해 시무식을 사전 녹화를 거쳐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가 올해 종무식과 새해 시무식을 사전 녹화를 거쳐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가 올해 종무식과 새해 시무식을 사전 녹화를 거쳐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혀 주목을 끌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시무식과 종무식을 예년과 달리 사전에 녹화한 후 방송물을 상영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2일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한대희 시장을 비롯해 시 공무원들로 이뤄진 제작 스태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과 종무식 사전 녹화를 마쳤다.

특히 이번 녹화의 대부분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촬영 분야를 제외하고 PD를 비롯해 대본 작성에서부터 행사 사회, 소품, 인터뷰에 이르기까지 시 공무원들이 직접 맡아서 진행했다.

올해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에는 종무식을, 새해 업무가 시작하는 내년 1월 4일에는 시무식을 부서 사무실에서 시청내 방송망과 군포인터넷방송을 통해 시청하게 된다.

이에 대해 김명필 시 자치행정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준비와 녹화 등 행사의 전반적인 진행을 직원들이 직접 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