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지역혁신 적극행정 주목
상태바
홍성군 지역혁신 적극행정 주목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0.12.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전국 1위'
2년 연속 우수기관... 재정 인센티브
홍성군천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천 전경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의 지역혁신 적극행정이 돋보이고 있다.

군은 최근 행안부 주재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전국 1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김석환 군수는 “이번 혁신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은 군정전반에 주민 참여를 대폭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를 적극 반영한 결과”라며 “내년에도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행정역량을 집중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홍성군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2년 연속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와 함께 정부표창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군은 참여와 협업, 공공서비스 혁신 등 정부혁신 중점과제를 바탕으로 디지털 온택트 방식의 ‘포스트 코로나 대비 지역혁신 대토론회’을 개최해 다양한 혁신정책을 발굴했고 주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공자원 개방 활성화, 방과후 돌봄센터 확대운영, 행복전달 도시락 왔슈,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적극행정 활성화 등 다양한 혁신시책을 추진해왔다.

또한 정부혁신 공모사업을 유치해 ICT 디지털 기술 기반의 ‘스마트 생활 돌봄 시스템’과 카카오톡을 통해 지방세를 납부 할 수 있는 ‘세톡 시스템’ 구축으로 군민의 복리를 증진하는 등 적극적으로 혁신과제를 발굴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주민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혁신을 확산시키기 위한 기관장의 적극적인 혁신리더십 또한 돋보였다.

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확보된 인센티브를 활용해 획기적인 혁신사업을 발굴하고 적극행정으로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해 지역의 활력을 높일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