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천시, 국가투자예산 최대 확보 '발빠른 행보'
상태바
영천시, 국가투자예산 최대 확보 '발빠른 행보'
  • 영천/ 임승태기자
  • 승인 2016.02.01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오는 2017년도 국가투자예산 최대 확보를 위한 대책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이날 보고회는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춰 시정 주요시책과 신규·핵심사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오는 2017년 정부예산 순기가 10일 가량 단축되기 때문에 전년도와 같은 일정으로 추진 할 경우 정부예산 신청기간 전까지 충분한 사업발굴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이번 대책보고회를 마련했다.
 영천시의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은 38건 1440억 원으로 주요 건의사업으로는 한국폴리텍대학영천캠퍼스설립, 수해상습지개선(북안·봉동·의곡), 영천~삼창간도로확장, 조교~임고간도로건설 등 계속사업 24건 1천333억 원과 국도4호선 교대사거리개량사업, 북영천IC~선천리국도2차로개량사업, 사회안전용웨어러블슈트기술개발 및 사업화센터, 항공복합재수리기술국산화기반구축 등 신규사업 14건 107억 원이다.
 이 자리에서 김영석 시장은 “지속적인 국비확보를 위해서는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신규사업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모든 공직자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경북도와 중앙부처를 내집 드나들 듯 발품을 팔아 내년도 예산 최대 확보를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