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해설계] 최문순 화천군수, 방역·최고 수준 교육복지·국방개혁 등 적극대응
상태바
[새해설계] 최문순 화천군수, 방역·최고 수준 교육복지·국방개혁 등 적극대응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1.01.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대 과제 전념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 [화천군 제공]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 [화천군 제공]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가 새해 지역발전을 위한 화천군정의 6대 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최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군정 방향을 밝히고 모든 공직자들에게도 이를 위한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행정을 주문했다.

첫째, 민·군·관이 힘을 모아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역량을 총결집키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군민들에게 신속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 시 과감한 행정명령 등 가용 수단을 모두 동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둘째, 최고 수준의 교육복지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모든 지역 대학생에 대한 등록금 전액과 거주공간 지원금 지원을 계속하는 한편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 만들기’ 정책의 실현을 위해 화천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셋째, 국방개혁으로 인한 피해극복을 위해 사창리 항공대 부지를 활용한 특화산업단지 조성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넷째,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보고 있는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과 이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기로 했다.

다섯째, 고령자와 국가유공자, 여성과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에 대한 복지 서비스 강화를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미래 발전의 초석이 될 동서고속화철도 화천역 역세권 개발, 화천대교 건설, 국도 5호선 및 지방도 461호선 확·포장, 상·하수도 광역화 사업, 가축분요 공공처리시설 설치,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사업 등 기반시설 확충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최 군수는 “위기를 더 큰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지혜로운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