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경기지사 "경제적 기본권에 주력해야"
상태바
이재명 경기지사 "경제적 기본권에 주력해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1.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단배식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신년 단배식에서 새해 인사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신년 단배식에서 새해 인사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일 "경제적 기본권에 주력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염태영 최고위원과 김진표 고문,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당사에서 열린 신년 단배식에서 "높아진 생산력에 걸맞은 최소한의 풍요로운 삶을 국민이 함께 누릴 수 있게 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지사는  "지속적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길은 우리가 가진 역량을 공정하게 배분하고 자원들이 제대로 효율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는  "방역은 안보에 관한 문제이고. 민생은 정치의 존재 이유다. 그리고 민생의 가장 핵심은 역시 경제라고 생각한다"고 덧붙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코로나와 관련해서도 국민 여러분의 협조 덕에 최소한의 피해를 내면서 그나마 최선은 아니지만 상당한 정도의 성과를 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은 "마음을 합치면 단단한 쇠도 끊을 수 있듯 우리도 하나로 뜻을 모으면 코로나19 위기를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며 "서울과 부산에서 치러지는 재·보궐선거도 승리해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