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허성무 창원시장, 제2안민터널 조기개통 총력
상태바
허성무 창원시장, 제2안민터널 조기개통 총력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21.01.0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현장행정 시동
안전관리·빠른 개통 주문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은 4일 제2안민터널 건설공사 현장을 찾았다. [창원시 제공]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은 4일 제2안민터널 건설공사 현장을 찾았다. [창원시 제공]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은 전날 제2안민터널 건설공사 현장을 찾았다.

5일 시에 따르면 제2안민터널은 허 시장이 취임 후 총 5차례 공사현장을 방문해 직접 공정을 챙기는 등 총력을 쏟고 있는 사업으로 새해부터 현장을 방문해 개통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주문했다.

시는 그동안 제2안민터널 조기 개통을 위해 보상비를 전액 확보해 지난해 10월 보상 완료했으며 현재 제2안민터널의 빠른 개통은 문화재 발굴조사 기간을 얼마나 단축하느냐에 달려있다. 

이에 허 시장은 이날 공사 및 문화재 발굴 관계자들과 만나 코로나19 등 힘든 여건 속에서도 창원시민 숙원사업인 제2안민터널 건설공사의 조속한 추진을 당부했다.

또 문화재 조기 발굴, 공사 공기 단축 등 제2안민터널의 빠른 개통을 위해 시행청인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비롯해 시공사, 문화재 조사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원활한 사업추진과 함께 문화재 보호에도 주안점을 둘 것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출퇴근시간 기존 안민터널의 교통체증을 완화하고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제2안민터널의 빠른 개통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조속한 마무리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