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폴리텍대,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하이테크과정 ‘취업률 95.6%’
상태바
대전폴리텍대,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하이테크과정 ‘취업률 95.6%’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1.0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생들 “현장감 있는 프로그래밍 기술교육 덕분”
대전폴리텍대학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하이테크과정 취업 대상자 95.6%가 취업에 달성했다. [대전폴리텍대학 제공]
대전폴리텍대학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하이테크과정 취업 대상자 95.6%가 취업에 달성했다. [대전폴리텍대학 제공]

대전폴리텍대학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하이테크과정 취업 대상자 95.6%가 취업에 달성했다.

대학에 따르면 대전 지역에서 최고 수준의 컴퓨터 시스템 자문 및 토탈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아이텍에 매년 학과 학생들이 취업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하이테크과정 3명과 2년제학위과정 1명이 동시에 취업해 재직 중에 있다.

이와함께 기관 SI개발,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인공지능 기술 결합 시스템 개발 등을 진행하는 ㈜꿀비에 웹 개발자로 학과 학생 3명도 입사했다. 이들 중 2명은 올해 2월 하이테크과정 수료를 앞두고 작년에 조기 취업했으며 한 명은 2년제학위과정 재학생이다.

이들은 7일 “취업 성공 비결이 한국폴리텍대학의 현장감 있는 프로그래밍 기술교육 덕분이다”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청년 채용시장은 가뭄이지만 비대면 서비스 확산으로 인하여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 채용은 오히려 더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하이테크과정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훈련과정이다. 1년 과정으로 3월에 입학하여 9월부터 조기취업을 하거나 11월에 현장실습 및 취업이 가능하다. 국비지원과정으로 교육비, 교재비, 중식비가 무료이며 타지에서 오는 학생들을 위해 기숙사도 제공된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밤 10시까지 학생들에게 학과 실습실을 개방해 집중적으로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신입생 모집에 지원하고 있으며 미국의 유수 대학의 박사과정 수료생, 베트남 주재원 프로젝트 매니저로 재직자 등도 지원한 바 있다.

대전폴리텍대학은 2021학년도 비학위과정(전문기술, 하이테크, 일반계고위탁 과정)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